현대건설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건설 주가입니다.
최근 건설 분야에 대한 투자자분들의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현대건설의 주가 전망 및 분석, 최근 실적 등 유용한 주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현대건설 2021년에는 어떨까?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뉩니다.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 받았습니다.
자세한 주요제품 및 원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토목 : 국내 (5.1%), 해외 (9.2%)
- 건축/주택 : 국내 (41.1%), 해외 (5.5%)
- 플랜트 : 국내 (6%), 해외 (26.4%)
- 기타 : 국내 (5.1%), 해외 (1.6%)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레미콘, 봉강류, 강판류
- 시멘트, 아스콘, 전선
또한 토목, 건축산업 분야 국내 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 중인 상황입니다.
현대건설 주가, 주목해야 할 점은?
1) 국내 건설 경기는 침체상태이며 해외 건설 경기는 플랜트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최근 부동산 정책의 문제로 정부에는 다량의 주택공급을 약속한 상황입니다.
2) 건설업은 내수 경기부양의 유력한 수단으로 정부의 간접적인 지원을 받는 산업입니다.
3) 해외 플랜트 사업은 중동을 중심으로 수주를 받아 원유가에 영향을 받으며 국내 건설업은 부동산 경기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편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4)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33.4% 감소, 당기순이익은 43.1% 감소하였습니다.
해외 부문에서 준공 임박 현장 매출 둔화와 신규 사업장 매출화 초기단계의 영향으로 볼 수 있으며, 코로나 19에 따른 일부 사업장 셧다운 등의 요인으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해외 매출 지연으로 역성장 예상되나, 수주 호조로 내년부터 크게 회복 전망입니다.
5) 부채비율 89%, 유동비율 218%,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15%, 이자보상배율 6배로 재무 건전성도 매우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주가 정보 모음
현대건설 주가에 대한 정보를 링크로 안내합니다. 아래의 정보명을 클릭하시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대건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바로가기
▶ 현대건설 재무제표 및 최근 차트 분석 바로가기
꼭 확인 해야 할 뉴스 및 이슈는?
현대건설, 주택 공급·해외 현장 매출↑.. 주가 우상향 기대감
현대건설, 주택 공급·해외 현장 매출↑… 주가 우상향 기대감
현대건설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다. 다만 시장에서는 올해 주택 공급 물량의 증가와 해외 현장의 매출 실현으로 현대건설의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보
www.asiae.co.kr
현대건설 목표주가 상향, "해외공사 비용 선반영해 올해 실적 좋..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추천 글 모음
일신석재 주가 전망 2021년
일신석재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남북경협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일신석재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분들이 궁금해하고,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어 준비하였
stock.usefuln.com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2021년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한솔홈데코 주가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인테리어 관련 업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한솔홈데코가 주목 받고 있습
stock.usefuln.com
효성 주가 전망 2021년
효성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효성 주가입니다. 수소 및 친환경 테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효성 그룹, 효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효성 주가 정보에 대
stock.usefuln.com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적인 검토로 항상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